요즘 경기가 안좋아지면서 적은돈으로 할수있는 소액창업아이템을 찾고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리스크부담이 없는 소액창업아이템에 어떤것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창업하기에 그렇게 벽이 높지않은 치킨집 창업을 알아보겠습니다.일단 치킨집 시장은 어마어마하게 큽니다. 프랜차이즈만 해도 많은데 개인이 하는 치킨집까지 합친다면 더 많습니다. 또한 치킨집 창업을 알아보실때 프랜차이즈 치킨집을 해야할지 개인치킨집을 해야할지 고민을 보셔야 합니다. 프랜차이즈별로 치킨집 창업비용의 차이가 크기 때문에 더욱더 자세히 알아보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치킨집으로 생각해보아야 할까요?
요즘 가장 인기있는 교촌치킨과 네네치킨, 요즘 가장 뜨고 있는 자담치킨을 예로 한번 들어보겠습니다.

우선 교촌치킨,네네치킨 이 두 대형프랜차이즈 치킨은 워낙 많은곳에 분포되어 있기 때문에 상권선택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본사에서도 새로 창업할 곳에서 수익이 날것인지 상권분석이 철저하게 이루어지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곳에서 운영하기 힘들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우선 교촌치킨 창업비용은 가맹비600만원 ,교육비200만원으로 로열티는 없으며 10평기준으로 개설비는 4950만원정도 됩니다. 부동산비용까지 합친다면 1억 정도가 될것 같습니다.
네네치킨 창업비용은 개설비 10평 기준으로 2450만원 교육비,부동산비등 포함하면 8000만원 정도가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자담치킨 입니다. 이름이 조금 생소하실수도 있는데 요즘 드라마에서도 많이 홍보되고 있으며 이제 막 활발하게 번창하고 있는 프랜차이점입니다. 지금 창업하기 가장 큰 장점은 초창기라 상권선택에 있어 매우 유리하기 때문입니다.지점이 100개 정도라 아직 메인 상권에 진입할수 있고 . 10평짜리 매장에서 월6000만원정도의 매출을 내고 있으니 본사지원도 좋을뿐더러 맛도 보장된다는 뜻입니다. 또한 치킨 유행을 잘 타지않는 업종이며 소자본창업 리스크를 줄일수도 있습니다.
자담치킨[바로가기]
위는 자담치킨 홈페이지 입니다. 치킨집 창업중 비교적 저렴하며 본사에서 확실하고 적극적으로 홍보와 지원을 해주고 있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위 홈페이지에서 좀 더 자세히 자담치킨 상담도 받아보시고 상권분석자료도 받아보신후 다른치킨집들과도 충분히 비교해 보신후에 꼭 치킨집 창업에 성공하시면 좋겠습니다.